게임을 만들다 보면 (꼭 게임이 아니더라도) 가장 빈번하게 조건을 가지고 처리하게 됩니다. Lua 에서 제공하는 조건문은
1. if (조건) then __A__ else ___B___end
조건이 참이면 A를 실행하고 거짓이면 B를 실행합니다.
else ___ B ___ 부분은 없어도 상관없습니다. 즉, 조건이 참이면 A만 실행 아니면 그냥 바로 밖의 다음 줄로 진행이 됩니다.
local a = false
local b = true
if (a and b)
then
print ("A and B is true")
else
print (" A or B is false")
end
당연히 if 문 안쪽에 또 다른 if 가 들어갈 수도 있지요.
if false
then
print (1)
else if true
then
print (2)
else
print (3)
end
end
이렇게 간단하게 조건문을 알아봤습니다.
'Lu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Lua#7 : String (0) | 2020.08.20 |
---|---|
Lua#6 : 함수 (0) | 2020.08.12 |
Lua#4 : 반복 (0) | 2020.08.11 |
Lua#3 : 연산자 (Operation) (0) | 2020.08.11 |
Lua#2 : 변수 - 유형 (Type) (0) | 2020.08.11 |